카테고리 없음

남택상 작곡가

리멘시타 2012. 11. 19. 18:26

    

 

 

Le Temps d'un 

여름날의 추억

 



남   택  상 작곡가

 

뉴에이지가 유행하기 전인,


paul Mauriat, Franck Pourcel , Mantovani ,  James Last 

유럽의 거대 악단이 라디오와  텔레비젼 드라마 광고emd,

 시장 배경 음악으로 도시를 거닐어도
팝 음악과 함께 그들의 음악이 흘러 나왔다.

 

주  메뉴 음악처럼 또한 감성이 예민한 10대 시절

음악 다방을 가도 우리네 단골 신청 음악이였다.
남택상 음악을 접한것은 그후 한참후였다.


라디오와 텔레비젼 드라마와 광고 배경 음악으로 자주 쓰이면서 그것이
남택상 연주 음악이라는 사실을 안 사람은 그리 흔하지 않았다.


컴이 보급되고 인터넷 까페가 생길 무렵에도 남택상 연주 음악이

 영상용 배경 음악으로

늘상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 이였에도 남택상 주옥같은 연주 음악이

 얼마나 많은지 아는이는 그리 많지 않았다.


paul Mauriat, Frank Pourcel , Mantovani ,  James Last
유럽의 거대 악단과 또 다른 개성으로 남택상 특유의 연주로 우리네 심금을 올렸다.


paul Mauriat ,  Frank Pourcel ,  Mantovani , James Last
연주곡이 있으면 늘 같은곡 이면서 또 다른 감성으로 연주한 남택상 음악이 있었다.
음악 매니아들에 의해 입으로 귀로 전해지며 우리들과 늘

가까히 있었지만 우리네 현실은 달랐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남택상의 기사 하나 사진 한장 없는건 마찬 가지이다.

 


모든 남택상의 기사를 올리려고 인터넷을 다 뒤지다시피 하였지만 말뿐이 쓸수 없었다.

남택상은 폴모리오아 , 밴쳐스악단 , 맨토바니 , 제임스 악단들이

우리 국내에서 인기 몰이를 할때

혼자서 이역만리 프랑스에서 쓸쓸히 독집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한국인의 정서와 한을 가장 잘 표현한 연주가라고
아주 오래전에 흔히들 남들은 말을 하였지만 늘상 클래식과

 팝 째즈 영화 음악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추억의 음악 무드 음악 때로는 가슴 저미는 선율로 우리네 영상 편지 음악으로도
친숙한 남택상 작곡가...


설명 하지 않아도 늘 우리에겐 늘 가까히 하는  음악이 되어 버렸다.
수많은 남택상 연주곡 가운데 어느곡을 선곡할까 고민하고 또 고민하면서

 이쯤에서 들어도 참 좋을듯 싶다.

이젠 백발이 하얀 노신사가 되어 있을 남택상 작곡가...

 

방송국 드라마 음악들도 수없이 만들었지만

그것을 아는 이들은 극히 몇몇에 그칠뿐 그에 음악세계를

진정으로 아는 우리네 뮤지션들은 하나도 없단 말인지...



 



Le Temps D'un Ete (여름날의 추억)